도서

구글에서 월급 받기 [도서]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

홍냐홍냐 2021. 4. 6. 22:48

안녕하세요.

오늘 서점에 갔다가 `구글 애드센스 마케팅' 이라는 제목의 책이 있어서 바로 사가지고 와서 읽어 보았습니다.

요즘 수익형블로그에 관심이 많아서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.


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은 블로그 가입과 같은 아주 기초적인 것 부터 수익이 나려면 광고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까지 알려주는 책 이었습니다.

특히 저는 아직 애드센스 승인도 받지 못한 초보블로거라 어떻게하면 승인이 나는지에 집중적으로 읽었는데요,

구글이 선호하는 주제가 따로 있다는 말에 또 놀랐습니다.
정말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우선 블로그 시작부터 하자, 란 마음으로 시작했었거든요.

구글이 선호하는 주제는 천문학과 같은 전문지식을 선호하니 관련글로 우선 승인을 받고,
그 후에 본인의 주제로 블로그로 운영하는게 팁이라고 했습니다.

이전에 읽었던 `나는 자는동안에도 돈을 번다' 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이전에 올린 글도 나중엔 다 수익을 주게되니 정성껏 작성해 놓으라고 봤었는데, 또 다른의견 이더라구요.
각자만의 노하우, 취향 차이인 듯 합니다.


위의 사진은 책에 블로그 상단 노출을 위한 부분에서 나온 건데, 네이버블로그 도움말 이라고 합니다.
초보블로거인 저는 또 몰랐던 사실이라 앞으로 블로그를 어떤 방향으로 운영해 나갈지 고민되게 하더라구요.

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책은 애드센스 승인부터 승인 후 광고 설정 / 수익 극대화를 위한 광고 설정 방법 / 키워드 찾는 방법 / 애드센스 정책 위반 등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.

저는 아직 에드센스 승인도 받기 전이라 사실 광고 설정부분은 잘 이해하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앞으로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 나갈지에 갈피를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
(애드센스 승인받으면 다시 한 번 읽으려구요. 수익 극대화 방법이 꽤 자세히 있어요.)

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뒤에 있어서 관심있는 분들은 읽어 보시는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.

애드센스 승인 받으시고 수익이 잘 안나오고 있으신 분들도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.

모두 화이팅입니다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