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여행

속초 가볼만한 곳, 옛 모습을 담은 [속초시립박물관]

홍냐홍냐 2021. 11. 18. 00:03

안녕하세요~

 

오늘은 속초시립박물관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속초시립박물관

 

속초시립박물관은 10월 24일에 다녀왔어요.

옛 전통가옥과 옛 아바이마을의 모습, 그리고 발해역사관이 있었습니다.

입장료는 성인 2,000원, 어린이 700원이고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백신 2차 접종자는 무료 입장이었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
 

매표를 하고 올라가니 옛 느낌이 물씬나는 넓은 공간이 나타났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
 

이북5도 전통가옥을 구현에 놓았는데요,

구경하면서 어쩐지 실제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,

포스팅하려고 검색해보니 실제 숙박체험이 가능한 곳 이라고 하네요..!

물론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어 있는 상태라고 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
 

남북분단으로 인한 피난민들이 모여 살았던 청호동 아바이마을의 옛 공동주택을 재현에 놓은 곳 입니다.

관련해서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,

당시 아바이 마을의 피난민들은 곧 고향에 갈 수 있을거란 믿음으로

제대로 된 집을 짓거나, 정착할 생각을 하지 못했었다고 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
 

공동주택 옆에는 속초역이 있는데, 여기서 영상을 관람할 수 있어요.

꼭 한 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
 

옛날 느낌이 물씬나는 가게도 있었는데,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식사하러 가셔서 들어가 보지는 못했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속초시립박물관

 

속초역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, 발해역사관이 있었어요.

 

속초시립박물관

 

그 외에도 숲 박물관, 체험관 등이 있는데 저희는 이날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들린거라

다 못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너무 아쉽네요.

 

 

옛 모습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 방문 추천드려요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