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간단한 볶음밥 만드는 방법, 볶음밥 레시피

홍냐홍냐 2021. 5. 1. 20:17

안녕하세요~!

오늘 남자친구가 점심에 볶음밥을 만들어 줬어요.
제가 블로그 하는걸 알아서 글 쓰라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만들었어요 ㅋㅋ

그래서 오늘은 (남자친구의)볶음밥 레시피를 공유 드리겠습니다~!


2인분 재료 입니다~~!
-식용유, 미원, 진간장, 참기름, 당근, 파, 계란, 밥
(당근은 없어도 달걀볶음밥으로 맛있어요~!)



먼저 파, 당근을 먹고싶은만큼 잘게 썰어 줍니다.




그리고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 줍니다.



적당히 볶아주다가 계란을 넣어 줍니다.


계란을 계속 저어주며 스크램블로 만들어 줍니다.



어느정도 익으면 볶아주던 계란, 당근, 파를 한 쪽으로 모아두고 빈 공간에 진간장 두 큰술을 넣어 줍니다.
(간을 좀 더 쎄게 하고 싶으면 반 큰술 더 넣어주세요. 저는 짜게 먹는 편이라 반 큰술 더 넣어주는게 좀 더 취향이더라구요.)

간장을 재료위에 바로 뿌리지 않는 이유는 향을 입히는 목적이 더 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~!




간장이 어느정도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한쪽에 몰아 두었던 파, 당근, 계란과 함께 섞으면서 볶아주고,
밥을 넣고 잘 펴서 또 볶아 줍니다.




밥의 색이 노릇노릇하게 변하려고 하면 미원 1 작은술을 넣고 계속 볶아 줍니다.




마무리 단계에 참기름 한 큰술 넣고 조금 더 볶아주면 완성!




저는 남자친구표 볶음밥 진짜 좋아해서 매일도 먹을 수 있어요!

재료도 간단하니 뭐 먹을지 고민되신다면 볶음밥 어떠신가요~?

아래는 동영상 편집본 입니다~~





반응형